남양유업 eCRM 솔루션 구축 사례 남양아이 다운받기
남양유업 eCRM 솔루션 구축 사례 남양아이
[사례] 남양유업 eCRM 솔루션 구축 사례 남양아이
www.ccmedia.co.kr
*
남양유업 eCRM 솔루션 구축 사례 남양아이 www.namyangi.com
www.ccmedia.co.kr
*
목차
남양아이 프로젝트 구축 배경
eBrother 솔루션 특장점
분석 사례 ? 온라인 광고 분석
www.ccmedia.co.kr
*
남양아이의 구축 목적
국내 최고의
임신,육아,여성
포탈구축
지속적이고
견실한 컨텐츠
제공
정확한 분석
착실한 마케팅
매출 증대
수익 증대
고객에게
최고의 서비스
1.프로젝트 구축 배경
www.ccmedia.co.kr
*
남양아이의 구축 목표
“여성을 잘 아는 주부가 만든 사이트,
컨텐츠 차별화가 핵심입니다. !”
남양아이
기존 사이트들
구성
· 다양한 컨텐츠 +커뮤니티 + 쇼핑몰
· 육아정보도 트랜드가 있다
· 고정 컨텐츠+커뮤니티+쇼핑몰
정기적 Update
데이터 수
· 85개 항목 /월
(채널의 전항목+웹진 항목+동영상)
· 컨텐츠 Update가 거의 없음
. 쇼핑몰의 상품은 Update 됨
. 상업적인 이미지가 있음
컨텐츠
소개방식
· 사진+동영상+텍스트
· 텍스트위주의 무미건조한 나열
커뮤니티
구성
· 주제별 게시판 생성 기능 제공
· 육아전문가 상담코너 제공
· 매월 다양한 이벤트로 활성화
· 종류는 많으나 활성화가 안됨
컨텐츠
차별화
· 마미TV-동영상 정보 제공
· 육아전문잡지 웹진 발간
· 임신육아 다이어리
· 포토앨범, 비쥴얼 임신&출산 자료
·
1.프로젝트 구축 배경
www.ccmedia.co.kr
*
솔루션 선정의 원칙
대용량 서비스 가능
확장성
사후관리의 용이성
저비용
1.프로젝트 구축 배경
www.ccmedia.co.kr
*
Web Server
eBrother Server
eMail Server
DB Server
관리자
기업, 육아포탈
전자상거래
DNS Server
로그분석 데이터 흐름도
이메일 데이터 흐름도
OLAP Server
남양아이의 솔루션 구축 내용
운영계
분석계
1.프로젝트 구축 배경
www.ccmedia.co.kr
*
웹 로그 분석 솔루션의 관점
1세대 시스템
2세대 서비스
3세대 마케팅
4세대 세일즈
웹 서버, 네트워크의 부하 측정
웹 서버를 언제쯤 증설해야 하는지?
고객에게 컨텐츠를 제대로 서비스하는가
얼마나 많이 오래 머물렀는가?
고객은 어느 컨텐츠를 좋아하는가
마케팅의 효과는?
배너광고의 효과는?
인터넷 대출 중 이탈한 고객은?
구매 프로세스 중 이탈한 고객은?
--> Call Center, eMail
HIT
페이지
방문
고객전환
기호도
고객
리스트
2.eBrother 특장점
www.ccmedia.co.kr
*
eBrother 솔루션
2.eBrother 특장점
www.ccmedia.co.kr
*
eBrother 로그 분석의 지표
구분
내용
정확한 사용자 구분
하나의 IP로 여러 사람이 이용하거나 한 사람이 여러 개의 IP를 사용할 경우 사용자 구분을 정확히 해야 함
방문세션구분
고객이 웹사이트에 방문한 방문의 단위를 어떻게 할 것인지를 결정하는 기준이 있어야 함
익명고객 관리
전체 고객 중 80%이상을 차지하는 익명고객을 효율적으로 관리해야 함
데이터 수집의 범위
한 페이지에 10개의 그림이 있을 경우 11개의 로그를 생성하는데 이에 따른 데이터의 방대함을 해결할 수 있도록 선택적인 로그 수집이 필요
로그데이터의 관리
로그데이터를 파일로 쌓을 경우 분석 및 활용이 용이하지 않으므로 DB로 관리가 가능해야 함
전처리
전체 분석의 50%의 비용과 시간이 넘는 전처리 과정을 실시간으로 효율적으로 할 수 있는 방안이 있어야 함
다양한 환경지원
다양한 OS, 웹 서버, WAS, DB를 지원해야 함
다양한 채널통합
eMail, WAP, CTI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합하여야 함
이벤트 효과분석
eMail 등을 통한 이벤트를 통해 발생되는 고객의 패턴을 분석하여야 함
고객한사람별로
이력데이터 관리
고객의 원투원 관리를 위해 고객 1인 당 관심 기호도 및 방문 패턴을 분석 관리하여야 함
2.eBrother 특장점
www.ccmedia.co.kr
*
일반 로그
211.34.203.2~~[12/Dec/1999:04:37:07+0900
“Get /img/bound/icon~1.gif HTTP/1.1”200 163
요청자 IP
요청 시간
요청방식
Status
일반 Web
Log
Bytes
요청데이터
고객 구분
IP
유동IP 프락시 서버시
사용자 구분이 부정확
고객 구분
고객 구분
정해진
시간
재방문 관리 미흡
이벤트의 효과측정이 부정확
방문 구분
2.eBrother 특장점
www.ccmedia.co.kr
*
eBrother 로그
“akdb02..””dkai3453..” "www.test.com""/login.jsp"“211.23.21.1"“mkang"
"Mozilla/4.0 “ “www.mkang.com" "GET" "20010323150123" “a=1"
익명key
방문key
요청페이지
사용자ID
브라우저정보
참조정보
방문시간
쿼리정보
eBrother
Log
고객 구분
고유한
익명키
유저매칭을 통해
익명고객의 이력 관리 가능
고객 구분
고객 구분
임시
방문키
방문을 정확히 관리하여
이벤트 효과 측정이 용이
방문 구분
2.eBrother 특장점
www.ccmedia.co.kr
*
익명고객 관리
기존 웹 로그의 문제는 (1)프록시 서버를 사용할 경우, (2) 한 사람이 여러 개의 IP를 사용할 경우, (3)하나의 IP를 여러 사람이 사용할 경우 사용자 구분을 정확히 할 수 없어 수집된 데이터가 부정확하여 분석의 결과를 신뢰할 수 없는 문제가 있었으나 eBrother는 IP를 사용자 구분단위로 사용하지 않고 브라우저에 영구ID를 심어놓아 보다 정확한 사용자 구분을 통해 분석의 신뢰성을 높임
내부
자료출처 : http://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pk=11022611&sid=knp868group1&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28 Page
파일종류 : PPT 파일
자료제목 : 남양유업 eCRM 솔루션 구축 사례 남양아이
파일이름 : [사례] 남양유업 eCRM 솔루션 구축 사례 남양아이.ppt
키워드 : 사례,남양유업,eCRM,솔루션,구축,남양아이
자료No(pk) : 11022611
댓글 없음:
댓글 쓰기